‘루테인’, ‘비타민A’ 등 함유 건강기능식품…현대인의 눈 건강관리에 도움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현대인의 건강한 눈 관리를 위한 ‘루테인6 프리미엄 V2’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스마트폰과 같은 디지털 기기 사용량 증가와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 변화로 눈 건강을 걱정하는 현대인들이 점차 늘고 있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3대 실명질환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 녹내장)의 발병률은 최근 4년간 44% 가량 급증했으며, 노안이 나타나는 연령 또한 점점 낮아지고 있다.

‘루테인6 프리미엄 V2’는 안구 속 망막 및 황반의 구성성분인 ‘루테인’이 주성분인 건강기능식품이다. ‘루테인’과 함께 눈의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A’의 복합작용으로 건강한 눈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변환되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돼 눈의 피로를 줄이고 시력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루테인6 프리미엄 V2’에는 수은 등의 해양오염으로부터 안전한 해초유래의 ‘식물성 오메가 DHA’가 함유돼 있어 안전성도 한층 강화했다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김진웅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이 제품은 기능성과 안전성 두 가지 측면을 모두 만족시켜 현대인들의 눈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제품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제품은 GC녹십자가 건강기능식품 개발 전문기업인 룰디스(RuleDes)와 공동개발했으며, 온라인 오픈마켓 및 소셜커머스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