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동이나 혼합 등 별도의 전 처리 과정 없이 즉시 사용 가능한 분말 타입의 지혈제

 

바드코리아(www.crbard.co.kr)는 다양한 외과적인 수술에서 해동이나 혼합 등 별도의 전 처리 과정 없이 즉시 사용 가능한 생분해성 분말 타입의 흡수성 체내 지혈제 ‘아리스타(Arista™ AH)’를 5월 국내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바드코리아가 국내에서 선보이는 분말 지혈제 ‘Arista™ AH’는 인체 및 동물 유래 성분이 전혀 없는 100% 식물성 제제(성분명 폴리사카라이드)로 흡수성과 수화성이 매우 뛰어나 체내에서 빠르게 생분해되는 인체친화적인 지혈제다.

‘Arista™ AH’는 멸균 처리된 흰색 분말 타입으로, 외과 수술 시 모세혈관, 정맥, 동맥 등의 출혈이 발생했을 때 일차적인 봉합 후 보조 기법으로 사용된다. 지혈이 필요한 부위에 직접 사용하거나, 어플리케이터 플랙시팁(FlexiTip™)을 사용해 정확하게 도포할 수 있다. 출혈 부위에 ‘Arista™ AH’를 도포하면 표면에 혈전(clot)을 형성해 혈액응고를 촉진해 지혈되는 기전이다.

‘Arista™ AH’는 고유한 기술인 MPH™(Microporous Polysaccharide Hemospheres)를 활용해 일정한 미세 다공성 입자로 설계됐다. 출혈 부위 접촉 시 겔(gel)화해 자연적인 응고 과정이 진행된다.

임상시험 결과, ‘Arista™ AH’는 실험군의 90.3%에서 5분 이내(심장의 경우, 3분 이내)에 병변의 완전한 지혈을 달성했다. 대조군의 경우 5분 이내에 병변이 완전히 지혈된 환자 비율이 80.4%인 것으로 나타났다. Arista™ AH는 해외에서 많은 수술에서 사용된 이미 효과가 검증된 지혈제로 체내에서 생분해되는 100% 식물성 제제이기 때문에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바드코리아 사업부 총괄 김여진 상무는 “지혈은 환자들의 안전을 위해 수술 중 출혈이 발생했을 때 지체하지 않고 즉각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데 Arista™ AH는 개복 수술 및 복강경 수술을 포함한 모든 수술에 별도의 전 처리 과정 없이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며, “식물성 제제라는 안전성과 빠른 지혈의 편의성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고 있어 향후 국내 다양한 외과 수술 분야에서의 기여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Arista™ AH는 5월 1일자로 급여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