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0월부터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유방암 환우 대상 사진 기초 교육, 출사 여행 등 다채로운 ‘아이엠 카메라’ 프로그램 진행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에서 유방암 환우를 대상으로 사진 예술교육 ‘아이엠 카메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9일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아이엠 카메라(I am Camera)’는 오랜 투병 생활에 지친 환우들이 ‘카메라’를 매개체로 활력을 찾고 정서적으로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올림푸스한국의 사진 예술교육 활동이다.

이번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의 ‘아이엠 카메라’ 교육은 원내 유방암 환우회 ‘이풀(이야기로 풀자)’ 회원 10명을 대상으로 2018년 10월부터 2019년 4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됐다. 수강생들은 사진의 기초와 카메라 작동법을 익힌 후, 빛으로 그림을 그리는 ‘라이트 페인팅(Light Painting)’, 미니 스튜디오 촬영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이어가며 심리적 정서적 치유와 함께 자신의 숨은 예술성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1월에는 예술교육의 장르를 확대하고 교육의 지속성을 도모하기 위해 여행을 테마로 3일간의 제주 출사 여행도 다녀왔다. 이 기간 동안 제주 올레길을 걸으며 사진 촬영을 한 수강생들은 심신의 치유를 경험하며 또 하나의 새로운 추억을 쌓았다.

9일에 열린 ‘아이엠 카메라’ 수료식에는 수강생과 가족, 올림푸스한국 및 병원 관계자들이 참석해 환우들의 작품을 둘러보며 성공적인 마무리를 축하했다.

이날 올림푸스한국 오카다 나오키 사장과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이성호 병원장은 수강생들이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오랜 투병 생활을 이겨낼 수 있는 새로운 활력을 얻을 수 있기를 바라며 수료증과 함께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탄생한 작품은 개원 6주년을 기념해 We路(위로)를 주제로 30일까지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1층 로비에 전시된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