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 대상으로 공동판촉 진행

한국다이이찌산쿄(대표 김대중)와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5월 1일 부로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올로맥스®’(성분명 올메사르탄메독소밀, 암로디핀베실산염, 로수바스타틴칼슘)의 공동판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1일부터 1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올로맥스®의 영업과 마케팅을 공동으로 담당하게 됐다.

한국다이이찌산쿄가 국내 제약사 개발 제품을 도입하는 것은 대웅제약의 올로스타®, 건일제약의 오마코®의 사례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로, 심혈관계 분야에서 지금까지 축적해 온 학술 판촉 역량을 국내의 파트너사들로부터 인정받아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전문성을 이어 가고자 하는 ‘Partner of Choice’ 전략의 결과이다.

한국다이이찌산쿄와 대웅제약은 올메사르탄 패밀리(올메텍®, 올메텍 플러스®, 세비카®, 세바카 에이치씨티®)와 항응고제 릭시아나®에 이어 대웅제약에서 개발한 심혈관질환 복합제 올로스타® 및 올로맥스®에 이르기까지 심혈관계 분야에서의 파트너십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양사는 심혈관계분야에서 쌓아온 전문성과 전략적 코프로모션 경험을 활용해 올로맥스®가 의료진과 환자들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다이이찌산쿄 양길동 마케팅 이사는 “대웅제약의 올로맥스®를 공동판촉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한국다이이찌산쿄는 올메사르탄 패밀리에 이어 올로맥스® 도입을 통해 심혈관계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수 있게 됐으며 양사가 이어온 10년 이상의 코프로모션 노하우를 통해 더 많은 환자들이 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웅제약 이창재 마케팅본부장은 “올로맥스®는 올메사르탄, 암로디핀, 로수바스타틴 세 성분이 결합된 복합 개량신약으로, 대웅제약의 특허 플랫폼 기술인 이층정 제형을 접목해 성분 간 약물 상호작용 없이 체내에서의 흡수가 최적화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라며, “대웅제약은 한국다이이찌산쿄와 수년간 다져온 파트너십과 올로맥스®의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검증 4단계 마케팅전략을 통해 가장 신뢰받는 고혈압·고지혈증 3제 복합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