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안전 문화 확산과 바람직한 감염관리활동 정착 도모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29일 병원 임직원과 협력병원 관계자를 대상으로 '2019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일산병원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의 날’행사는 전 직원의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 예방활동 참여를 통해 환자안전에 대한 인식 강화와 문화 확산을 도모함으로써 안전한 병원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올해 11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는 환자확인 및 손위생 체험행사를 시작으로 환자안전·감염관리 사진전, 환자안전 OX퀴즈 등 환자와 직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식전 행사가 마련됐다.

이어 본 행사에서는 낙상 대처 프로세스 및 환자안전예방 모범사례 영상 상영, 환자안전문화 향상 활동 발표회,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 퍼즐게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김성우 병원장은 “병원에서 환자안전과 감염관리는 의료의 질을 구성하는 매우 중요한 기본 사항이므로 이번 행사가 직원 모두에게 다시 한 번 환자안전과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일산병원이 환자가 안전한 병원이 될 수 있도록 환자안전 문화 확산과 바람직한 감염관리활동 정착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