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 맞아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 바자회 진행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아름다운가게 양재점에서 임직원들의 기증 물품을 판매하는 ‘아름다운 하루’를 열었다고 밝혔다.

올림푸스한국의 ‘아름다운 하루’는 환경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현시대에 자원 재활용을 몸소 실천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자 올림푸스한국이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와 뜻을 모아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행사를 위해 올림푸스한국은 4월 22일부터 본사를 비롯해 인천 송도에 있는 의료트레이닝센터(KTEC)와 지방 영업소 임직원을 대상으로 물품을 기증받았다. 총 108명이 동참해 약 3,501점에 달하는 다양한 물품이 모였다. 일부 임직원들은 자원봉사자를 자처해 물품을 모으는 과정부터 바자회의 판매까지 직접 참여해 나눔을 실천했다.

5일 기증품 판매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이주민들의 의료 지원을 위해 사단법인 ‘한국이주민건강협회 희망의친구들’에 기부할 예정이다.

올림푸스한국 박래진 CSR&컴플라이언스 본부장은 “올해에도 환경 보호와 더불어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일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계속해서 올림푸스한국은 시대의 요구에 응답하는 글로벌 의료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