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은 12일 병원 로비에서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관현맹인전통예술단” (단장 최동익, 예술감독 변종혁) 초청, 여름특집 힐링콘서트 ‘우리소리 진수성찬’ 을 개최했다.

입원환자와 보호자, 외래환자 등 100여명의 관객과 함께한 이번 공연은 판소리,  대금독주, 거문고 협주 등 무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우리의 전통문화 한마당으로 펼쳐졌다. ‘관현맹인전통예술단’ 은 2011년 창단 이후 500여회 국내외 공연활동과 세계적인 콘서트홀인 뉴욕 카네기 홀과 시드니 오페라하우스에서의 성공적인 공연 경험 등 대한민국 전통문화의 우수성과 시각장애인 음악가의 ‘예술 혼’ 을 알리는 데  공헌한 국내 최고수준의 전통문화 공연단이다.

특히, ‘관현맹인예술단’ 은  장애인 문화예술의 인식을 넓히고 국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 10월 제13회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김철수 이사장은 “이번  시각장애인 예술단 초청공연은 지금까지 힐링콘서트 중 가장 멋진 공연이었다” 라며 “향후 힐링콘서트는  수준 높은 공연단을 적극 초청하여 병원생활에 지친 환자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본원의 대표적인 ‘환자치유테라피’ 로 환자분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