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적극 행정 우수사례 및 우수공무원 국민 추천 받아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식품‧의약품 분야의 적극 행정 우수사례를 발굴·확산시키기 위해 15일부터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를 통해 적극 행정 우수사례 및 우수공무원을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적극 행정 우수사례 발굴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규제 개선 ▲민원 또는 갈등 해결 ▲공공서비스 질 향상 ▲새로운 정책 발굴‧추진 ▲행정 효율 향상 등의 적극 행정 우수사례와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한 공무원이 추천 대상이다.

식약처는 국민 추천과 내부 공모를 통해 발굴된 적극 행정 사례 등은 적극성, 국민 체감도, 창의성 여부에 중점을 두고 내부 검토와 외부전문가 심사와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매년 상하반기에 적극 행정 우수사례 및 우수공무원을 선정‧포상해 식·의약 적극 행정 분위기를 확산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적극 행정 활성화의 일환으로 ▲적극 행정 추진 체계 정비 ▲적극 행정 공무원 우대 및 보호 ▲소극 행정 혁파를 주요 골자로 하는 2019년 적극 행정 실행 계획을 수립하고, 적극 행정 활성화 분위기 확산을 위해 8일부터 15일까지 전국 6개 지방식약청을 대상으로 적극 행정 실천 다짐 결의대회 및 사례교육을 실시했다.

식약처는 “이번 적극 행정 사례‧공무원 국민 추천으로 국민의 눈높이에서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