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 여름 바닷가에서 참여형 캠페인 실시

질병관리본부는 20일과 21일 음악 축제 그린플러그드 동해 2019에 참여해, '감염병, 어떻게 예방할 건강?'을 주제로 기침예절 및 에이즈예방 수칙을 알린다.

그린플러그드 동해 2019는 강원도의 숨은 경관을 알리자는 취지로 동해 망상해수욕장 일대에서 열리는 음악축제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번 행사에서 질병예방지구대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참관객들에게 기침예절 및 에이즈예방 수칙을 여름 바닷가와 어울리는 참여형 프로그램들로 소통할 예정이다.

먼저, 기침예절 캠페인은 ‘기침, 어떻게 막을 건강?’이라는 소주제로 △물총게임(기침을 막아봐) △퀴즈(기침, 무엇으로 막을 건강?) △포토존(기침, 넌 이미 막고 있다)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기침할 땐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는’ 올바른 기침예절 수칙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기침예절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기밴드 버즈의 민경훈씨와 함께 기침예절 캠페인 노래 ‘널 만나러가는 길’을 제작해 이번 축제무대 및 음악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올바른 기침예절 수칙을 전달한다.

아울러 에이즈(후천성면역결핍증) 예방 캠페인은 ‘에이즈, 어떻게 예방할 건강?’을 소주제로 에이즈 예방 및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기 위해 △에이즈 바로알기 OX퀴즈 △진실 혹은 거짓(주사위 던지기) △에이즈예방 포토존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며, 에이즈 예방 수칙인 콘돔 사용 인식 개선을 위해 준비한 캠페인용 콘돔과 현재 인기리에 연재 중인 에이즈 예방 웹툰 ‘ㅋㄷㅋㄷ만화’의 ‘응큼세포’ 캐릭터를 활용해 올바른 정보제공에 나선다.

고재영 위기소통담당관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생활 속 감염병 예방법을 함께 실천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기침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는 행동만으로도 주변 사람의 결핵, 독감, 홍역같은 감염병 전파를 막을 수 있고, 올바른 콘돔사용은 성매개감염병을 거의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