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아동복지회 주최,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등 후원

홀트아동복지회가 주최하고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보건복지부, (주)씨앰앤이 후원하는 입양가정 포토에세이 ‘아름다운 행복’ 사진전이 지난 19일 서초동 비앤빛 갤러리에서 오픈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말리 홀트 홀트아동복지회 이사장과 민경태 홀트아동복지회 회장, 김진국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대표원장, 홀트아동복지회 홍보대사인 방송인 송재호, 사진작가 조세현 등이 참석했으며 사진전에 참여한 입양 가족 40여 명도 함께 참석했다.
 
이번 사진전은 홀트아동복지회가 지난 2004년부터 총 5회 동안 전국 입양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한 입양가족 사진·동영상 공모전의 수상작들을 선보이는 자리로 ▲국내 입양으로 만끽한 소중한 내 아이 ▲우리가족 행복 순간 ▲사랑이 묻어 있는 가족의 추억들을 주제로 입양 부모들이 직접 앵글에 담아낸 33개 작품이 공개됐다.
 
또 이번 사진전은 공개입양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지녔던 과거와 달리 입양 가족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접수된 작품들로 구성돼 국내 처음으로 진행되는 단독 전시회라는 점에서 의의가 깊다.
 
김진국 대표원장은 “사진을 통해 느껴지듯 입양 가정도 일반 가정처럼 똑같이 사랑하고 행복을 느끼고 있다. 입양은 아름다운 것이기에 보는 이들도 이번 사진전을 통해 입양에 대해 다시 한번 돌아보고 생각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진전은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복합문화공간 비앤빛 갤러리에서 오는 31일까지 13일 간 전시된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