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 R&D 연구비 사용, 관리 방법 등 맞춤형 현장 교육 서비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이하 진흥원)이 R&D사업의 투명한 연구비 사용 및 관리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다가가는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 서비스는 연구자들이 관련 행정업무를 처리하면서 가장 어려움을 겪는 연구비 관리를 비롯한 연구현장의 다양한 고충을 청취하고 해소하기 위해 진흥원 R&D진흥본부 담당자들이 직접 연구기관으로 찾아가 교육을 진행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연구비 사용 및 관리와 함께 연구비관리시스템(연구비 카드제) 이용, 기술료 제도, R&D사업 성과활용방안, R&D사업 관련 규정, 기술사업화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신청기관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수렴한 맞춤형 현장 교육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 신청은 공문서로 접수 받으며, R&D진흥본부에서 요건심사 등 사전검토 후 문서 등으로 회신해 진행한다.

신청대상은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 및 한의약선도기술개발사업을 수행하는 연구기관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선경 R&D진흥본부장은 “R&D진흥본부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바로 연구자들이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이번 서비스도 그런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연구자를 섬기는 자세로 보다 나은 연구지원 환경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문의 : (043)713-8235, 8305, 8222(FAX : (043)713-8911)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