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과 국제조화 융합의 플랫폼, 아시아 최대 임상시험 콘퍼런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원장 지동현, 이하 KoNECT)은 18일과 19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2019 KoNECT 국제 콘퍼런스(KoNECT International Conference, 이하 KIC)’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KIC는 국내외 관·산·학계 신약개발 전문가 1,000여 명이 참석하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콘퍼런스다. 신약개발에서 한국의 임상시험과 의료 수준을 세계에 보여주는 행사로 글로벌 협력과 조화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보건복지부의 지원 아래 개최되는 이번 KIC는 KoNECT, 보건복지부 그리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미국 FDA, 유럽 EMA, 일본 PMDA 등의 해외 규제기관과 제약업계, 학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초청 연자로 나선다.

‘더 빠른 신약개발로 환자에게 희망을(Accelerating Clinical Development, Bringing Hope to Patients)’이라는 주제로 혁신적인 신약개발을 위해 임상시험과 임상개발 중심의 중요 이슈들을 심도 깊게 다루는 3개의 기조강연과 14개의 세션 그리고 4개의 심층 워크숍으로 구성된다.

콘퍼런스 첫째 날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각국의 임상시험 최신 규제변화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변화된 임상시험 환경 △복합제 의약품 개발에 있어 글로벌 동향과 직면한 과제 △성공적인 임상개발을 이끄는 비임상시험 사례 등의 세션이 진행된다.

이어 둘째 날에는 머크의 글로벌 임상개발 선임 부사장(Senior Vice President)인 앤디 리의 성공적인 글로벌 임상개발의 사례와 당면한 과제에 대한 기조강연과, 실제 임상시험에 참여한 환자의 발표 등 환자 중심 임상시험 환경 조성 및 임상시험에서의 환자 보호에 대한 내용들이 다뤄진다.

행사 전날인 17일에는 임상시험의 안전성 관리에 대한 국제 기준의 가이드라인 및 실무 등의 지식과 경험들을 공유해 국내 업계 종사자들의 역량을 한층 끌어올리기 위한 4개 주제의 사전 워크숍이 개최될 예정이다.

지동현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원장은 “KIC는 한국 임상시험과 의료 수준을 세계에 보여주는 기회로 글로벌 시장과 협력할 수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한국이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임상시험을 선도하는 리더로 나아가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IC 사전 등록을 비롯해 전시 및 부스 홍보 등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KIC 공식홈페이지(http://www.konectintconferenc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