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SETEC 제3관, 의료기기·화장품업계 공동 개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과 함께 17일 서울 SETEC 3관에서 「2019 의료기기·화장품산업 채용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기·화장품산업은 제조업 평균 대비 고용 유발 효과가 높은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산업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국내 의료기기산업 시장규모는 6.8조원이며, 2018년 의료기기산업(제조분야) 종사자는 약 4.7만 명으로 전년 대비 2.8% 증가한 약 1천3백명의 일자리가 늘었다.

국내 화장품산업 시장규모는 14.3조원이며, 2018년 화장품산업(제조분야) 종사자는 약 3.6만명으로 전년 대비 7.6% 증가해 약 2천5백명의 일자리가 늘었다.

특히, 하반기 채용 시즌을 앞두고 57개 의료기기·화장품 주요기업이 참가해 채용 관련 정보 및 직무 관련 멘토링 등 청년들의 취업 연계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의료기기 참가 기업으로는 오스템 임플란트를 포함해 GE헬스케어․한국알콘 등이 참가했고, 화장품 기업으로는 코스맥스 및 토니모리 등이 우수한 인재를 찾기 위한 채용 및 설명을 진행한다.

채용박람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의료기기·화장품산업 채용박람회 홈페이지(mcjob.jobkore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