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병원, 3년간 의료인 200명 초청 및 파견 교육 실시

을지대학교병원(원장 김하용)은 앞으로 약 3년여에 걸쳐 방글라데시 병원인 방글라데시 제1 국립의과대학(이하 BSMMU) 부속병원 의료진 및 직원 등에 대해 포괄적인 국내외 초청 및 파견 교육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을지대학교병원과 을지대학교가 2016년 우리나라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의 하나인 BSMMU 부속병원 건립 사업 컨설팅 주관사로 확정된 데 따른 것이다.

방글라데시에서 의학분야 Post-graduate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BSMMU의 부속병원 건립 사업은 우리나라 정부가 해외 정부를 대상으로 한 병원 건립 사업 가운데 사업비 기준 역대 최대 규모이며, 처음으로 병원과 대학이 컨설팅 주관사가 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의 국내 교육훈련은 BSMMU 부속병원 소속 의사 80명을 비롯, 간호사 30명, 의료기사 10명, 경영관리자 20명 등 총 140명이 15일부터 향후 3년간 순차적으로 을지대병원에 머물면서 진행된다. 이들은 을지대병원에서 △수술 및 시술에 대한 이론과 실습 △진료 체계 및 절차 △병원 경영 및 운영 등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의 의술과 의료시스템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된다.

또 을지대병원의 의사 18명과 간호사, 의료기사, 경영관리자 등 60여명이 방글라데시 현지에 파견돼 방글라데시 의료진과 함께 직접 현지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환자 진단에서 처치, 시술, 수술 등을 시연하며 교육을 해주게 된다.

이와 함께 △개원 전 병원 운영 및 진료 관련 시스템 △현지 환자 임상 결과 등에 대한 발표 및 피드백 △진단 및 시술 등에 대한 컨설팅 △방글라데시 국립의대생 및 레지던트 대상 교육과 교육과정 자문 등도 실시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