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은 지난 15일(화) 본원 강당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2019 핑크리본 캠페인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일산백병원과 한국유방암학회과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건강강좌는 매년 10월 전 세계적으로 펼쳐지는 ‘핑크리본 캠페인’을 맞이하여 여성의 아름다움과 모성의 상징인 유방건강에 대한 인식향상을 위해 개최 됐다.

이날 강좌에는 1부 ▲유방암의 현황과 암 유형별 특성(외과 엄은혜 교수) ▲유방암의 항암치료(종양내과 김혜숙 교수) ▲유방암 환자의 우울증 및 스트레스와 해소법(정신건강의학과 이강준 교수) 내용으로 진행 됐다.

이어 2부에서는 ▲유방암에서 림프부종의 치료와 관리 (재활의학과 유지현 교수) ▲유방암 환자의 식단관리(영양부 윤선주 영양사) ▲유방암에 대한 흔한 오해들(외과 김재일 교수)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강의 후에는 강의 후에는 간단한 질의 응답시간을 가져 평소에 유방암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일산백병원 이성순 원장은 “최근 식생활의 서구화와 달라진 생활 패턴으로 인해 한국의 유방암 발병률은 매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지만, 조기발견 증가와 새로운 치료 방법의 적용으로 생존율 또한 향상되고 있다”며, “이번 강좌는 유방암 치료와 관련된 식생활, 치료 후 관리 등에 대한 알찬 내용으로 준비했으니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