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대비 마음건강 수칙의 이해 및 보급 위해 UCC 및 웹툰, 카드뉴스 홍보 콘텐츠 공모

보건복지부는 국립정신건강센터 국가트라우마센터(센터장 직무대리 남윤영)에서 재난 대비 정신건강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2019 재난 대비 마음건강 수칙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18일부터 11월 22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재난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 건강한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며 「재난 대비 마음건강 수칙 10가지」를 활용해 예기치 못한 사고나 재난으로 인한 정신적 충격에 대비할 수 있는 ‘마음건강’ 발상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재난 대비 마음건강 수칙 10가지」를 활용한 이야기를 구상해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손수제작물(UCC) 및 웹툰, 카드뉴스로 총 3개 분야이다.

11월 22일까지 접수받고, 제출된 작품에 대해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월초 수상작을 발표한다. △최우수상(1명)은 보건복지부장관상 및 상금 150만원 △우수상(3명)은 각 국립정신건강센터장상 및 상금(UCC 및 웹툰 각 100만 원, 카드뉴스 50만 원) △장려상(5명)은 각 국립정신건강센터장상 및 상금 20만원 등이 주어진다.

공모전에 관한 내용 및 「재난 대비 마음건강 수칙 10가지」 등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공모전 누리집(www.disaster-ncmh.com)및 사무국(02-334-8959)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정신건강센터 국가트라우마사업부 심민영 부장은 “평소 마음건강을 인식하고 대비한다면 갑자기 재난이 닥치더라도 충격과 혼란에서 보다 빨리 회복할 수 있다”고 전하고,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재난 대비 마음건강 수칙을 많은 분들이 알고 실천하기를 바라며,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