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 표면에 미세한 미늘(가시) 있어 매듭 짓지 않아도 봉합 풀리지 않아

 
 

삼양바이오팜(대표 엄태웅 사장)이 봉합 후 매듭을 짓지 않아도 되는 생분해성 수술용 미늘 봉합사를 개발해 ‘모노픽스’란 브랜드명으로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모노픽스는 실 표면에 미세한 미늘(가시)이 있어 매듭을 짓지 않아도 봉합이 풀리지 않는다. 특히, 삼양바이오팜의 모노픽스는 자체 개발한 스토퍼를 실의 끝부분에 장착해 기존 타사 제품보다 봉합 마무리가 더욱 견고하고 편리하며, 로봇·복강경 수술처럼 매듭을 짓기 어려운 환경에서 수술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현재 모노픽스는 8월 국내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한 한미헬스케어를 통해 국내 시장에 공급 중이다. 삼양바이오팜은 국내 판매와 함께 임상 자료를 확보해 해외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삼양바이오팜 관계자는 "모노픽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삼양바이오팜의 흡수성 봉합사 제조 역량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제품”이라며 "이번 모노픽스 출시를 계기로 국내 의료진과 함께 의료기기 국산화에 앞장서 환자 치료와 국내 의료기술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 밝혔다.

삼양바이오팜은 24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열리는 국제 학술행사인 ‘아시아산부인과 로봇수술학술대회’ 참여를 시작으로 글로벌 전문의를 대상으로 한 홍보 활동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