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여러 연령군에서의 위아래눈꺼풀 위치(Upper and Lower Eyelid Positions in Several Korean Age Groups)’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안과 이숙연 전공의(4년차)가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열린 제122회 대한안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태준안과논문상 전공의상’을 수상했다.

이숙연 전공의는 논문 ‘한국인 여러 연령군에서의 위아래눈꺼풀 위치(Upper and Lower Eyelid Positions in Several Korean Age Groups)’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전공의는 “이번 논문은 한국인에서 연령 및 성별에 따른 위아래눈꺼풀 위치 변화 양상을 분석해 눈꺼풀 수술시 수술 양 결정 등 임상에 적용하고자 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부족한 저를 지도해 주신 고대 의대 안과학교실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배워야 할 것이 많은 만큼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태준안과논문상 전공의상은 전년도에 게재된 대한안과학회지 논문 중 가장 우수한 논문을 작성한 전공의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금 300만원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