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이 오는 2월 1일(토) 오후 2시 30분~7시 암병원 10층 성바오로홀에서 ‘제2회 개원의를 위한 대장암 및 대장질환 연수강좌’를 연다.

연수강좌는 대장암 및 대장질환에 대한 최신 지견 및 치료법 등에 대해 폭넒게 교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2개의 세션을 통해 총 8개의 연제가 발표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대장암의 최신 치료 update를 주제로 ▲대장암 치료 가이드라인 및 수술 치료 ▲대장 용종: 어떻게 자르고 언제 다시 볼까? ▲대장암의 약물 치료 ▲대장암의 방사선치료 ▲대장 용종 및 대장암의 병리 소견 등을 다룬다.

두 번째 세션은 대장질환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대장항문질환의 검사 및 평가 ▲양질의 대장 내시경, 객관적인 기준은? ▲변실금의 진단 및 치료 등의 연제로 구성된다.

성빈센트병원 ‘대장암 및 대장질환 연수강좌’는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등록비는 무료, 연수 평점은 3점이다.

사전 등록은 1월 29일까지 이메일(crc.vincent@gmail.com)으로만 받으며,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성빈센트병원 대장암 및 대장질환 연수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031)881-8646으로 문의하거나 성빈센트암병원 홈페이지 https://www.cmcvincent.or.kr/cance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