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홀로 사는 어르신 위한 희망 열(熱)기 후원금 전달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작년 산불피해가 컸던 강원도 속초 지역과 강릉 지역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후원물품과 후원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임재룡 장기요양상임이사와 본부 장기요양사업 부서, 속초지사 직원으로 구성된 건이강이봉사단 30여명은 21일 공단 임직원들이 기부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연탄은행에 연탄 3,750장을 후원했고, 설 명절을 앞두고 원주의 사회복지기관을 찾아 온정의 손길을 전했으며, 장애인일터 ㈔일과사랑과 아동복지센터 씨알지역아동센터에 원주 쌀 토토미, 화장지 등 식자재 및 생활필수품을 후원했다.

정승열 징수상임이사와 사회공헌 팀원들은 공단의 홀몸노인 사랑잇기 사업인 건강드림콜서비스와 연계해 22일 강릉시청(시장 김한근)과 강릉시니어클럽(관장 김미영)을 방문해 지역 내 저소득 홀몸어르신의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건보공단은 2010년 12월 보건복지부와 MOU를 맺은 이후 매년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현미)와 연계해 강원도 내 취약세대를 발굴해 여름과 겨울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2019년 여름에는 강원도 지역의 홀몸어르신 358명에게 선풍기와 쿨매트, 보양식 세트를 제공한 바 있다.

그리고 어르신과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긴급출동을 요청해 고독사 방지 등 위급한 상황에 대비하고 있으며 2019년 누적 18만5천여 회의 안부전화와 1,987건의 긴급출동을 요청한 바 있다.

임재룡 장기요양상임이사는 “공단 직원들의 작은 정성과 노력으로 소외된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고 행복한 설날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보공단은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임직원들과 함께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