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모나 BTS 패키지 12월부터 광고, 본격적인 매출증가와 실적개선은 2020년부터 기대

경남제약이 2019년 온기 실적을 잠정 집계해 공시했다.

 

경남제약(053950, 대표이사 하관호, 안주훈)은 11일 공시를 통해 2019년 온기 매출액 448억 원, 영업적자 31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경남제약은 2019년 감사의견 한정에 따른 재감사와 최대주주 및 경영진의 변경 등 경영권 분쟁 이슈에도 불구하고 약 8%의 매출 증가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경남제약은 2018년부터 이어진 거래정지 및 경영권 분쟁 등으로 경영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지속적으로 매출이 상승했으며 특히 2019년은 최근 3년간 중 가장 큰 매출상승률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회사측은 재감사 관련 비용과 소송 비용 등 거래 재개를 위한 일회성 비용, 영업과 개발인력 충원, 레모나 BTS패키지의 광고촬영비 등이 반영돼 영업적자가 다소 늘어났지만 레모나 BTS패키지 판매가 순탄하게 진행되고 있고, 작년 12월부터 광고가 온에어된 이후 매출이 지속적으로 발생해 연간 실적 반영이 크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경남제약 부채 비율은 2019년말 22%로 전년 동기 84% 대비 감소했으며, 무차입경영에 현금성 자산 약 240억원 보유로 재무구조가 상당부분 개선됐다는 평가다.

경남제약은 올해 주력 제품인 레모나의 마케팅 강화와 제품 포트폴리오 및 신규 채널 확대, 중국, 일본 등 해외시장 본격 진출, 바이오제네틱스와의 협업 확대 등을 통해 실적 퀸덤점프를 노린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2019년 공개매각을 통한 최대주주 변경으로 회사 자본이 크게 확충됐으며, 전환사채도 모두 주식으로 전환돼 우량한 재무구조를 가지게 됐다”며 “2019년 하반기 동안 회사의 체질 개선 작업이 완료돼 2020년부터 매출 증대와 이익 개선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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