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에는 210명의 경증 확진자 입소해 생활 및 치료 서비스 제공받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박능후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3일 경북대구1 생활치료센터(영덕 삼성인력개발원)를 방문해 생활치료센터 설치·운영 상황을 점검했다.

경북대구1 생활치료센터는 전국적으로는 두 번째, 경북 지역에서는 처음 개소하는 센터로 삼성의 협조를 얻어 생활치료센터를 설치했으며 오늘부터 운영된다.

센터에는 210명의 경증 확진자가 입소해 생활 및 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예정으로, 대구광역시 확진 환자 이외에 센터 소재지인 경상북도의 확진 환자도 시설 입소가 가능하다.

마찬가지로 오늘 개소하는 경북대구2 생활치료센터(농협 경주교육원)에도 경증 확진자가 입소할 예정이다.

센터 입소 대상은 보건소 및 시‧도 환자관리반에서 병원 입원이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한 경증 확진자로, 확진환자 중 고위험군이 아니면서 무증상이나 경증인 경우이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은 경북대구1 생활치료센터의 개소 준비 상황을 점검하면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치료 체계의 재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불필요한 입원을 방지해 중증 환자가 적시에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코로나19 대응체계 변경에는 경증 환자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생활치료센터가 핵심적 위치에 있다”고 말했다.

박능후 1차장은 센터를 둘러본 후 현장에 파견된 의료진과 정부합동지원단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입소 환자들을 돌보는 과정에서 의료진과 지원 인력들의 건강에 문제가 없도록 감염 관리 등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능후 1차장은 이날 현장 점검을 마치며 “민간의 적극적 협력에 의해 경북대구1 생활치료센터의 개소가 가능했고, 앞으로도 민‧관 협력 모형에 의한 생활치료센터 설치가 최대한 확대될 수 있도록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