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발 코로나19 확산으로부터 지역사회 감염 차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유럽에서 입국하는 내외국인 중 코로나19 경증환자의 치료를 위해 정부합동지원단(7개 기관) 구성, 운영에 따른 인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경기국제1(파주 NFC)에 생활치료센터 운영지원을 위해 관리지원단을 구성했으며, 입소일로부터 운영 종료시까지 총 31명의 인력을 파주 현장에 파견해 입퇴소자 관리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건보공단은 입소 전 준비를 위해 확진자, 의료진 및 운영지원 직원들의 행동 지침과 매뉴얼을 경기국제1(파주NFC) 생활치료센터 시설에 맞게 개선·활용하고 있으며, 운영지원 근무자의 사무공간 확보, 폐기물처리 장소 분리 등 내부공사와 PC, 전화기, 전산망 등을 구축하고 확진자와 대면없이 입소를 돕기 위해 건물 배치도 및 시설별 안내 표지판 부착, 명찰, 출입구 단일화, 안내멘트 등을 영문으로 표기‧배치했다. ,

56객실에는 입소자가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문, 하루일과표, 입소자 건강수칙, 생활안내 방송, 회진관련 정규 방송, 식사관련 사항 등을 비치하고 생활필수품(손소독제, 마스크, 이불, 비누, 수건, 비상약 등 26종)을 제공했다.

시설안전 강화를 위해 4층 건물인 센터시설을 3, 4층은 입소자 사용, 2층은 공실, 1층은 3~4층으로 이동할 수 있는 별도의 통로를 만들고, 사무공간을 비닐로 막아 공기이동을 차단해 환자 사용 공간과 행정사무 공간 출입구를 확실하게 분리했다.

경기국제1(파주NFC) 생활치료센터는 각 기관별로 역할을 분담해 진행되고 있으며 파주시청, 파주경찰서, 군부대, 지역 의료기관 등의 협조하에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