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관중 공연 진행, 네이버 V LIVE에서 볼 수 있어, 박하나 소프라노의 풍부한 음색 선사

 

현대약품이 23일 오후 7시 30분 야마하뮤직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제128회 아트엠콘서트, 박하나 소프라노 리사이틀을 무관중 공연으로 진행한다.

아트엠콘서트는 현대약품이 매달 1회 주최하는 정기 공연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약 두 달간 진행되지 못했으나 공연을 보고 싶어하는 회원들의 요청에 따라 이번에 특별히 무관중으로 진행하게 됐으며, 네이버 V LIVE에서 볼 수 있다.

이번 공연의 주인공 박하나는 서울예고,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및 동대학원 졸업 후 미국 신시내티 음악대학 석사 및 박사 과정을 졸업한 소프라노다. 오페라 라보엠, 사랑의 묘약, 돈조반니, 카르멘, 자이데, 등 다양한 오페라와 다채로운 배역으로 호평받았으며, 신시내티 심포니, 내셔널 오케스트라, 내쉬빌 심포니 오케스트라 등 다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기도 했다.

이 외에 대한민국오페라대상 신인상,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콩쿠르 Great Lakes Region 우승, 코네티컷 오페라 협회 및 메리 제이콥스 올해의 성악가 콩쿠르 수상, 한국성악콩쿠르 수상 등 다수 콩쿠르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박하나는 이번 공연에서 슈베르트의 ‘송어’, ‘은밀한 사랑’을 비롯해 푸치니의 ‘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를 비롯한 3곡, 풀랑크의 ‘C(쎄)’, ‘우아한축제’, ‘사랑의 오솔길’, 정희선의 ‘어느 봄날’, 윤학준의 ‘마중’ 등을 부를 예정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그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아트엠콘서트를 잠시 중단했지만 클래식에 목마른 관객들을 위해 무관중으로 공연을 재개하게 됐다”며 “여러 가지로 심신이 지쳐 있는 관중들에게 힐링을 제공하는 시간이 될 것”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