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압병동 및 중환자실에서 코로나19 환자 치료 시 필요한 스마트 시린지 펌프 포함 필수 의료기기와 특별성금 4천7백만원 지원

▲ 사회복지공동모금위원회 윤영석 회장(왼쪽), 비브라운코리아 채창형 대표이사

비브라운 코리아(B. Braun Korea)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2,700만원 상당의 자사 의료기기와 특별성금 2,000만원을 4월 29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비브라운코리아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의료자원 확보가 필요한 현 국내 상황을 고려해 음압병동 및 중환자실에서 코로나19 환자 치료 시 필요한 비브라운의 스마트 시린지 펌프 10대와 쓰리웨이 스탑콕 20,000개를 지원했다. 또한, 특별성금은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입은 대구ž경북 지역 의료진과 지역 사회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

이번에 전달된 비브라운의  퍼퓨저 스페이스(Perfusor® Space)와 퍼퓨저 컴팩트 플러스(Perfusor® Compact Plus)는 약물의 투여량을 정밀하고 정확하게 계산해 환자에게 주입할 수 있는 스마트 시린지 펌프로 음압병동과 중환자실 등 의료현장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쓰리웨이 스탑콕(Discofix® C) 역시 약물 주입 시 사용되는 연결 밸브로 안전한 주입 치료를 위한 필수 의료용 제품에 해당한다.

해당 의료기기는 사랑의 열매를 통해 대한의사협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의료기기와 별도로 전달된 후원금은 최전선에서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는 대구ž경북 지역 의료 관계자들을 위한 위생용품 지원과 지역사회 방역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비브라운 코리아 임직원들은 기부물품과 함께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들을 응원하고 안전을 기원하는 메시지 카드를 전달했다.

비브라운 코리아 채창형 대표는 “코로나 극복을 위해 끝까지 현장에서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과 우리의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치료를 위해 필요한 의료기기와 더불어 임직원들의 마음을 함께 전달하게 됐다”며, “비브라운 코리아는 환자와 의료진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의료기기 업체로서 코로나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환자 치료에 필요한 의약품과 의료기기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한편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며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