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 전국 유통망 및 신속∙정확한 배송 시스템 통해 의약품 접근성 향상

▲ 레오파마 신정범 대표(왼쪽), 백제약품 김동구 회장

레오파마 유한회사(대표 신정범)와 백제약품 주식회사(대표 김동구)는 8일 백제약품 대회의실에서 피부질환 전문기업 레오파마의 전품목에 대한 백제약품의 총판 서비스 계약 체결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의약품 유통업체와 글로벌 제약사 간 최초의 전품목 총판 계약으로,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국내 유통업계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백제약품은 이번 총판 계약에 따라 7월 1일부터 3년간 엔스틸룸, 다이보베트, 자미올, 프로토픽(0.1%, 0.03%) 등 레오파마가 보유하고 있는 피부질환 치료제를 포함한 전품목의 국내 유통을 책임지게 됐다.

양사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피부질환 치료 전문기업인 레오파마의 제품력과 백제약품의 전국 유통망, 제품 판매력, 실시간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국내 의약품 시장을 주도한 다는 계획이다.

특히, 백제약품의 전국 9개 물류센터와 20개 지점, 다수의 약국 거래처 및 협력 유통사로 구축된 광범위한 유통망과 전국 어디서든 24시간 이내 조달 가능한 신속한 배송 시스템은 레오파마 제품에 대한 의료진과 환자의 접근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레오파마 신정범 대표는 “우수한 유통망과 신속한 배송, 실시간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갖춘 백제약품과의 파트너십은 양사 모두에게 최적의 선택”이며, “국내 의약품 시장에 대한 이해가 깊은 백제약품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레오파마가 건선, 아토피피부염 등 국내 피부질환 치료 발전에 더욱 앞장서며 환자들에게 더 많은 치료 혜택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제약품 김동구 대표는 “지난 70여 년간 ‘필요로 하는 의약품을 즉시 공급한다’는 사명 아래 의약품 유통의 외길을 걸어오며 더 나은 의약품 공급과 서비스를 위해 노력을 기울여 온 백제약품의 역량과 전문성을 발휘해 레오파마의 시장 리더십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특히 백제약품은 총판 서비스는 물론 3자 물류 서비스 역량도 충분한 만큼 향후 레오파마에 3자 물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게 된다면 비용 절감 및 효율성 측면에서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