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 방호복(원단) 생산 및 보관·관리 업체 방문, 보관창고 점검 및 종사자 격려

 
 

김강립 차관(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은 9일 충청남도 논산시에 있는 국내 방호복 생산 및 보관관리 업체인 UPC를 방문했다.

정부는 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 상황에서 방역물품의 안정적인 확보를 위해 모든 방역물품의 국산화를 추진하고 국내 생산 기반을 발굴해 국내 생산량을 확대하고 있다.

UPC는 방호복의 원단에서 완제품까지 수급이 가능한 국내 방역물품 주요업체로 국내 봉제조합 및 소규모 봉제업체와 협업해 국내 방호복 수급 안정화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현재까지 정부에서 구매한 방호복 등 방역물품을 보관·관리하고 긴급 배송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방역 활동을 위한 방호복 생산 공정의 모든 과정과 보관창고를 점검하고, 현장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강립 차관은 방호복이 생산되는 주요 시설과 생산 공정 및 국가비축 방역물품이 보관된 창고의 재고를 직접 살펴보고, 업체 담당자들과 의견을 나누었다.

김강립 차관은 “UPC의 국산 방호복 덕분에 코로나19 최일선에 있는 의료진이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었다. 정부는 방역물품 생산업체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보호장비 분야에서 K-방역의 위상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의 재유행에 대비해 정부에서 비축할 방역물품의 안정적 보관·관리를 위한 정부 직접관리의 비축센터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