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프로필렌(PP)과 폴리에틸렌(PE)을 합성해 만든 방호복, 비말, 화학물질, 화학용액, 혈액 등 차단

 

넥스트BT(065170)는 1일 중앙아시아 국가 타지키스탄에 의료용 방호복 넥스트케어 500벌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증식에서는 김창균 넥스트BT 대표와 유스프 샤리프조다 주한 타지키스탄대사의 면담도 함께 이뤄졌다. 기증은 한ㆍ중앙아시아 친선협회를 통해 진행됐다.

타지키스탄 인구수는 954만명 정도로 서울특별시 인구보다도 적은 규모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는 국내 절반 수준인 약 5,700명에 달한다.

6월 27일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중앙아시아 국가 등 30개 유럽 지역 국가에서 최근 2주 동안 코로나19 확산세가 급증했다.

넥스트케어는 세계보건기구의 기준에 부합하는 레벨D 등급의 제품이다. 미국 FDA(식품의약국)의 메디컬 클래스 1단계로 등록됐으며 유럽통합인증(CE)도 진행 중이다. 이 제품은 폴리프로필렌(PP)과 폴리에틸렌(PE)을 합성해 만든 방호복으로 비말, 화학물질, 화학용액, 혈액 등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일에 국내외를 불문하고 적극적으로 임할 것”이라며 "인류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