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헬스케어 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정보교환 등 협력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은 3일 장기려기념암센터 대회의실에서 LG전자와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최영식 병원장, 옥철호 대외협력실장, 서경원 교육연구부장 등 병원 관계자들과 LG전자 IT사업부장 장익환 전무, 최규남 솔루션사업담당 등 LG전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정보교환, 친환경· 에너지 절감 병원 구축을 위한 공동연구 개발사업 추진, 각 전문 분야 간 기술 교류 및 의료 인공지능 분야의 신기술 개척, 첨단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연구, 에코델타시티 스마트시티 헬스케어 클러스터 사업에 대한 공동협력, 기타 공동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제반 업무 등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의료용 영상기기와 가전제품을 활용해 의료데이터 통합관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의 제공을, 고신대병원은 보행과 의료데이터를 통한 알고리즘을 분석하는 작업과 실생활에서의 실증데이터를 클라우드 서버에 넣어 관리하는 시스템을 유니스트, 포스텍, 부경대와 함께 개발하게 된다.

고신대복음병원은 고신EDC스마트병원에 스위스 바젤대학, 미국 UCLA병원 등과의 협력 파트너십을 구축했고 여기에 LG전자의 의료관련 스마트케어 기술을 더해 의료한류의 시발점을 만들겠다는 계획을 진행하고 있다.

최영식 병원장은 “고신대복음병원은 스마트병원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LG전자의 메디컬 디스플레이 제품과 기술이 융합된다면 세계의료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