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레모나와 결콜라겐, 자하생력이 실적 성장 견인

경남제약(대표 배건우)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337억원, 영업이익 16억원, 당기순이익 21억원 등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56% 성장한 것이다. 영업이익은 16억원으로 전년 동기(영업적자 9억) 대비 25억원 상승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경남제약은 공시했다.

회사측은 상반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한 면역력 이슈와 모델 BTS 효과 등으로 레모나의 매출이 크게 상승했고, 이와 함께 셀프 메디케이션 확대 흐름에 따라 콜라겐 시장의 꾸준한 성장으로 결콜라겐의 매출 상승, 태반 일반의약품 자하생력의 성장 등이 실적 성장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또한, 하반기에는 레모나의 해외수출과 새롭게 출시된 피부 비타민 레모나비비정의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 결콜라겐의 리뉴얼과 TV광고도 예정돼 있는 만큼 3분기에는 더 좋은 성적표를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남제약은 먹는 콜라겐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결콜라겐의 브랜드화와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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