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체진단키트 Gmate COVID-19 IgG IgM, 항원진단키트 Gmate COVID-19 Ag, 분자진단키트 Gmate COVID-19 RT-PCR 등

필로시스(대표이사 이인)는 코로나19 진단키트 3종에 대해 CE-IVD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CE-IVD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총 3종으로, 항체진단키트인 Gmate COVID-19 IgG IgM과 항원진단키트인 Gmate COVID-19 Ag, 분자진단키트인 Gmate COVID-19 RT-PCR 등이다.

필로시스의 진단키트 판권을 갖고 있는 필로시스헬스케어는 기존 항원진단키트인 Gmate COVID-19를 포함한 약 4종의 진단키트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특히 항체진단키트는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EUA)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필로시스헬스케어 관계자는 “항원진단키트와 분자진단키트를 병행해서 사용하고자 하는 수요가 많아 전략적으로 라인업을 늘렸다”며 “해외에서는 Gmate COVID-19로 먼저 검사를 시행하고 양성이 나올 경우 분자진단키트로 재확인을 하는 형태로 상호 보완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에 추가한 항원진단키트는 기존 Gmate COVID-19보다 정확도는 떨어지지만 검사 시간이 더 짧고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고, 항체진단키트 역시 코로나19 항체형성 단계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