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제·분석 연구원 및 품질관리 종사자 대상

의약품 품질관리 역량 개발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교육이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12일부터 12월 4일까지 ‘N-니트로소디메틸아민(NDMA) 분석법 개발실습’, ‘의약품 분석법 밸리데이션 이론·실습’ 교육을 eMass, 충북테크노파크바이오센터와 공동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NDMA분석법 개발실습’ 과정은 NDMA 등 의약품 중 불순물 관리 강화를 위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행정조치 실시 및 검출결과 보고서 제출이 의무화되는 등 업계의 수준 높은 분석 역량이 요구됨에 따라 연구원의 실무 역량과 기술 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의약품 분석법 밸리데이션 이론·실습’ 과정은 품질관리자(QC)를 대상으로 시험 방법 밸리데이션의 절차 및 적용 범위 등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무 활용성을 높이자는 취지로 열린다.

이번 교육은 12일과 13일의 1회차 교육을 시작으로 ‘NDMA분석법 개발실습’ 과정 4회, ‘의약품 분석법 밸리데이션 이론·실습’ 과정 2회 등 총 6회로 나누어 진행된다. 교육은 하루 7시간씩 이틀간 진행하고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방식이다.

각 과정별 수강정원은 과정 1~4(NDMA 분석법 개발 실습) 각 8명, 과정 5~6(의약품 분석법 밸리데이션 이론·실습) 각 20명으로 선착순 마감되며, 협회 회원사의 경우 교육비의 일부를 지원한다.

교육신청은 협회 홈페이지(www.kpbma.or.kr) → 알림&신청 → 신청 항목을 통해 ‘NDMA분석법 개발실습 / 의약품 분석법밸리데이션 이론·실습 교육’ 공지를 확인하고 양식에 맞춰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