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K 임직원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나무타일 기증

 
 

GSK는 11일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는 2020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의 대상 학교인 부산 청동초등학교의 새로운 놀이공간이 완공된 것을 기념하는 개장식을 개최했다.

2020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은 GSK가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는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한 ‘놀이터를 지켜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학교 내 남은 유휴 공간을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구성하는 사업이다.

올해 GSK는 부산 청동초와 목포 북교초의 실외 놀이공간을 후원했으며, 두 학교는 지난 8월부터 2달간의 공사 기간을 거쳐 11월부터 새로운 놀이공간을 개장했다. 뿐만 아니라 학교 내 권리 인식 개선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해 어린이들이 또래 친구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개장식에는 GSK 컨슈머 헬스케어 한국법인 강상욱 사장,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사무총장, 부산 청동초 남영수 교장 등의 관계자들이 참여해 새로운 놀이공간 개소를 축하했으며, 부산시 및 부산교육청 관계자들도 온라인을 통해 개장식에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GSK컨슈머헬스케어 한국법인 강상욱 사장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놀이의 즐거움을 찾아주자는 바람으로 시작된 사업이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잘 마무리돼 기쁘고 감사하다”며 “어린이들이 새롭게 마련된 놀이공간에서 친구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마음껏 에너지를 발산하며 무럭무럭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