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 2020.11.27 금 17:46
> 업계는지금 > 신상품
유한양행, 콘택골드 패키지 리뉴얼 출시감기약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의 도약 노려
조충연 기자  |  dw@doctorw.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11.17  13:13:33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유한양행(대표, 이정희)은 초기 감기약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콘택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다시 다가가기 위해 콘택골드 제품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변경된 콘택골드 패키지는 브랜드 정체성과 제품명을 강조한 금색을 사용했다. 또한, 제품 패키지 하단에 알약 색상과 동일한 빨간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콘택 패키지의 특징이었던 알약의 시계화를 다시 표현해 콘택 브랜드의 연속성도 강조했다.

단지함 내부의 PTP포장도 기존 제품과 다르게 금색 바탕에 약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넣어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과 디자인 차별화를 시도했다.

콘택은 1967년 제품이 발매된 이후 ‘12시간 지속 감기약, 걸렸구나 생각되면 콘택’ 등의 광고를 통해 국내 감기약 시장을 석권했던 유한양행의 주력 브랜드였다.

콘택골드는 벨라돈나 알칼로이드, 말레인산 클로르페니라민, 염산 페닐에프린 등 3가지 성분이 배합돼 있으며 재채기, 콧물, 코막힘, 눈물, 인후통, 머리무거움 등 초기 감기, 비염, 부비동염에 빠르고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는 초기 코감기약이다.

콘택골드는 리뉴얼 제품 출시 이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며 감기약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걸렸구나 생각되면 콘택’이라는 과거 광고문구를 활용하는 레트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유한양행은 “현재 감기약 시장은 다수 제약사 제품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시장”이라며, “유한양행 콘택골드 제품이 다시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많이 본 뉴스
  • 1
    2
    3
    4
    5
    6
    7
    8
    9
    10
  • 식품의약품안전처 위해정보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강서구 마곡중앙1로 20(마곡동 798-14) 마곡M시그니처 509호 (우) 07807  |  사업자등록번호 : 107-88-12862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 01377
    (주)메디컬 저널 대표이사 : 곽병태  |  전화번호 : 070-7584-6794   |  팩스번호 : 070- 7594- 6794  |  이메일 : dw@doctorw.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곽병태
    제호: doctor W  |  등록일자: 2010년 10월 11일  |  발행인: 곽병태  |  편집인: 곽병태  |  발행일자: 2011년 5월 18일
    Copyright © 2020 닥터더블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