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학, 의학 및 첨단 기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 발굴 목적

생명과학, 첨단 기술 및 응용 재료 분야에서 필수적인 제품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인 아반토 코리아(한국/일본 대표 이상규, 이하 아반토)가 오늘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제15회 KOTRA 외국인투자기업 온라인 채용 박람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KOTRA)가 주관하는 올해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통제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해 100여 개 외국계 기업이 참가한 이번 박람회에서 아반토는 채용 공고 및 기업 소개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부스를 설치하였으며, 해당 부스에서 이메일을 통해 인사과 담당자와 상세 취업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였다.

금번 채용 박람회에서 아반토는 바이오의약품 공정 개발과 분석 업무를 위한 연구원(1명) 선발과 함께 신규 고객사, 유통 대리점 확대 및 기존 거래처들과의 관계 구축 강화를 위한 영업직(2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우수 인재 확보를 통해 아반토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바이오의약품 연구 및 공정 개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인재 확보로 고객사들에게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온라인 상으로 접수된 이력서의 검토, 화상 면접 그리고 최종 대면 면접의 과정을 거쳐 최종 합격자들을 발표할 예정이며, 이번 아반토의 채용 계획은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이후 악화된 구직 환경을 극복하고 청년들에게 희망과 기회를 부여하는 데에 작은 기여를 한다는 취지를 함께 담고 있다. 더불어 한국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화학, 생명과학 분야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취업 컨설팅 및 설문 조사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아반토는 올해 신약 개발을 위한 연구 지원 및 솔루션 공급 등 고객사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지원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왔다. 실험실 소모품부터 첨단 실험 기기 장비, 고순도 화학원료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 역시 국내 과학 산업 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아반토 코리아 이상규 대표는 “이번 박람회 참여를 통해 아반토는 생명과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들을 발굴하여 늘어나는 고객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라며, “채용된 직원들은 아반토의 글로벌 네트워크 내에서 회사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핵심 인력으로 육성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아반토는 미국 펜실베니아 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 기업으로 의약품 제조 원료로 사용되는 화학물질과 연구 분야에 사용되는 모든 소모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 2017년 11월 생명과학시장의 아마존 닷컴과 같은 VWR이라는 글로벌 유통회사를 인수합병 하면서 공급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확대하고 생명과학 분야를 더욱 강화했다. 이렇듯 생명 과학 분야 및 첨단 기술 산업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과학 혁신을 도모하며, 올해 6월 미국 포춘지 500대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