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바이오공정 프로그램 비전 및 글로벌 트렌드 공유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10일 「K-NIBRT Kick Off Conference 2020」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K-NIBRT는 바이오의약품 인력 양성 기관인 아일랜드 NIBRT의 교육시스템을 국내에 도입해 아태 지역 최고의 제약바이오 생산공정 전문인력 양성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형 NIBRT 프로그램 -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 구축 사업은 인천시-인천테크노파크-연세대학교 컨소시엄을 사업 주체로 해 2021년 9월 시범교육을 시작으로 2024년에 정식 개소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형 나이버트 프로그램 운영 컨소시엄 중 하나인 연세대학교의 K-NIBRT 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아일랜드 NIBRT, NIBRT 미국지부 Jefferson Univ, NIBRT 호주 지부 UT Sydney, 제약바이오협회, 파멥신, 한미약품, 녹십자 등 국내외 연사가 바이오공정 공정 교육 및 바이오산업 인력수급 현황을 주제로 발표한다.

향후 진흥원은 진흥원-컨소시엄-NIBRT 3자 계약을 통해 아일랜드 NIBRT와의 협력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며, 산학연관 간담회·자문회의 등을 통해 한국형 나이버트를 바이오의약품 인력 양성의 메카로 육성하는 데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국내 바이오의약품산업은 글로벌 제약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생산 규모 또한 늘어나고 있어서 이에 따른 인력 공급이 필요한 분야이기도 하다. 각 국가, 산업에서 앞선 경험을 가진 연사들이 우리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돕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NIBRT Kick Off Conference 2020 참가 신청은 K-NIBRT Kick Off Conference 2020 홈페이지(http://k-nibrt.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