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트레티노인’ 성분 함유 광노화 질환 전문 치료제 출시

 

겨울철은 뜨거운 여름에 비해 햇빛의 세기가 상대적으로 약하게 느껴지는 시기다. 하지만 여름과 비교했을 때 자외선의 양에는 큰 차이가 없고, 오히려 춥고 건조한 환경에 피부 장벽이 약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겨울철 자외선 관리에 소홀할 경우 ‘광노화’라 불리는 피부 노화 증세가 나타날 수 있다. 햇빛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색소 침착으로 기미·주근깨 등이 나타나게 되는 것. 또 자외선은 피부 속 콜라겐의 양을 감소시키고 엘라스틴 변성에도 기여하는데, 이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잔주름이 생기게 된다.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이 출시한 ‘이노바에이 크림’은 이와 같은 피부 광노화로 인한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이노바에이 크림은 ‘트레티노인’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트레티노인은 비타민A 유도체 성분으로, 과도하게 생성된 각질층의 박리를 촉진해준다. 이 과정에서 거칠었던 피부가 매끄러워지고 주름이 옅어 지는 효과가 나타난다. 과도한 색소침착으로 인한 기미·주근깨 또한 함께 완화시켜준다.

트레티노인 성분은 본래 여드름 치료제로 개발된 성분이기 때문에 광노화 예방뿐만 아니라 여드름 치료를 함께 원하는 경우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이노바에이 크림에는 보습 효과가 있는 ‘스쿠알란’ 성분이 첨가되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한편 이노바에이 크림은 전문의약품으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처방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