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바이오 산업의 지능화와 효율적인 지역 발전 방안 논의

 

충청북도와 오송바이오진흥재단이 주최하고, 충북대학교 약학대학과 ㈜아크릴이 주관하는 충북 바이오 인공지능 포럼 2020(온라인)이 21일 오후 3시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다.

포럼에서는 충청북도 바이오 산업의 지능화와 효율적인 지역 발전 방안과 관련 전문가 주제 발표 및 바이오산업이 나아갈 방향 모색 등이 다뤄진다.

'충청북도와 인공지능'을 주제로 한 세션 1에서는 ‘충청북도 바이오 인공지능 추진 방향’에 대해 충청북도 맹은영 바이오산업과장이, ‘바이오산업을 중심으로 한 지역 발전과 RIS 사업 소개’에 대해 충북대 홍진태 약대 학장이, ‘코로나19 이후 바이오 인공지능’에 대해 ㈜아크릴 박외진 대표가 각각 발표한다.

'국내외 인공지능 동향'을 주제로한 세션 2에서는 ‘Deep learning in Genomics’를 주제로 하버드 의대 어린이병원 이은정 교수가, ‘Discussion on the Global Healthcare Market Impact and Growth Opportunities post COVID-19’를 주제로 마이크로 소프트 전종수 부장이, ‘AI기반 신약개발 오픈이노베이션 가속화 : LEAD’를 주제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김화종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장이, ‘AI tool을 이용한 질병 진단’을 주제로 충북대 허태영 교수가 각각 발표한다.

세션 3에서는 주제 발표에 참가한 연자들이 ‘충청북도 바이오 산업의 지능화와 효율적인 지역발전 전략’을 주제로 패널 토론에 나선다.

포럼에 참가하려면 이벤터스(https://event-us.kr/acryl/event/27216)와 온오프믹스(https://www.onoffmix.com/event/230310)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되고, 이메일(wellcare_korea@naver.com)을 통한 접수는 소속, 직위, 성명, 이메일, 연락처를 송부하면 된다. 2차 마감은 18일이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