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유익균을 공급해주는 1단계, 장내 균총의 정착과 안정화를 위한 2단계로 구성

▲ 장 건강 관리 프로그램 ‘쎌바이옴’의 패키지 상품 ‘듀오락 솔루션’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쎌바이오텍이 장 건강 관리 프로그램 쎌바이옴(Cellbiome)의 ‘듀오락 솔루션’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듀오락 솔루션은 NGS 분석(Next-Generation-Sequencing;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과 함께 쎌바이오텍의 25년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안하는 다양한 한국산 유산균을 섭취하면서 건강한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을 만드는 패키지 상품이다.

최근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이 면역력과 다양한 질병에 관여한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소비자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마이크로바이옴이란 우리 몸에 서식하며 공생하는 미생물 생태계를 뜻한다. 장내 미생물 생태계는 인종, 국가, 개인별로 모두 다르기 때문에 필요한 유산균도 다르다. 이로 인해 개인의 장 분석을 통한 진단이 더욱 중요하며, 한국인에게는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만든 한국산 유산균의 섭취가 더욱 중요하다.

듀오락 솔루션은 총 2단계 패키지로 마련했다.

1단계 패키지는 ▲12종의 균주가 함유된 ‘듀오락12’ ▲유해균을 억제하는 프로락티(Prolac-T)가 함유된 ‘스탑캡슐’ ▲100억 보장의 비피더스균 ‘생유산균 원말(BR, BL, ST)’ ▲소화효소가 함유된 ‘위청장쾌’ 등 4가지의 제품을 함께 섭취하는 상품이다. 화장실을 자주 가거나, 육류, 면류, 인스턴트 음식을 자주 먹는 현대인에게 권장하는 솔루션으로 장내에 다양한 유익균을 공급해준다.

2단계 패키지는 ▲12종의 균주가 함유된 ‘듀오락12’ ▲2천만개 판매된 균주 포뮬러 ’마이크로바이옴7 시니어’ ▲섬유소 분해에 도움을 주는 ‘오리엔탈 유산균’ ▲100억 보장의 락토바실러스균 ‘생유산균 원말(LA, LR, ST) ▲소화효소가 함유된 ‘위청장쾌’ 등 5가지의 듀오락 제품을 함께 섭취하는 상품이다. 1단계 패키지를 섭취했거나, 이미 장내 다양한 유익균이 존재하는 사람들에게 권장하는 솔루션으로 장내 균총의 정착과 안정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각 패키지에는 2회분의 NGS 분석이 포함되어 유산균 섭취 전과 후의 장내 미생물 변화 패턴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장 안에 유익균과 유해균, 균총 다양성, 균총 밸런스, 장 불편 지수, 프로바이오틱스 19종 지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쎌바이옴을 출시한 이후, 장내 미생물 검사와 장내 균총, 제품에 대해 문의하는 고객들이 많아져 이번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며 “이번 패키지로 인해 누구나 편리하고 체계적으로 장 건강 관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쎌바이오텍은 앞으로도 고객을 위해 다양한 장 건강 관리 서비스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쎌바이오텍은 유산균과 더불어 우리나라 전통 발효식품의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김치, 된장, 젓갈 등에는 수많은 미생물이 공존해 장내 균총의 다양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듀오락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듀오락 몰(www.duola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