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용품 업사이클링 제품 판매 금액 포함해 1,000만원을 베스티안 재단에 기부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의 붙이는 근육통∙관절염 브랜드 케토톱이 Painless Ketotop & Painless Korea(페인리스 케토톱 & 페인리스 코리아) 캠페인의 일환으로 임무 수행 중 부상당한 소방관 치료를 위해 베스티안 재단(대표 설수진)에 1,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Painless Ketotop & Painless Korea 캠페인은 육체적으로 고되지만 시민의 안전을 위해 통증을 감수하는 소방관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응원하기 위한 행사다.

케토톱은 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에서 소방관들이 구급∙구조 및 화재 진압 활동에서 실제 사용하던 용품들을 활용해 소방호스 클러치백, 기동복 마스크 스크랩 등 업사이클링 굿즈를 제작해 판매하기도 했다. 이번 케토톱 기부금에는 와디즈 펀딩 판매 금액이 포함됐다.

베스티안은 화상환자 치료 및 복지 향상을 위한 재단법인으로 2017년 소방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화상 환자와 소방관을 돕는 S.A.V.E 캠페인을 계속해서 진행하는 등 소방관 복지 향상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한독 일반의약품 사업부 김미연 상무는 “올해 코로나를 비롯해 크고 작은 재난 재해가 있었지만 소방관들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한해를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힘쓰는 소방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부상당한 소방관들이 하루빨리 완쾌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