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종 계획 공유, 민간 의료인력 지원 등 의료계와 정부 간 협력 목적으로 구성돼

 

의료계와 정부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의 성공적인 완수를 위해 26일 충북 오송 질병관리청에서 「코로나19 백신 의정공동위원회」(이하 공동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했다.

공동위원회는 국민들의 신속하고 안전한 백신 접종을 위해 접종 계획 공유, 민간 의료인력 지원 등 의료계와 정부 간 협력을 목적으로 구성됐다.

위원은 대한의사협회장, 대한병원협회장, 대한간호협회장 등 3개 의료단체 협회장과 보건복지부장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질병관리청장 등 백신 접종 관련 3개 정부 기관장 등 총 6명이며, 공동위원회 산하에 실무위원회를 두고 사전준비, 진행 상황에 따른 협력을 위해 수시로 회의를 개최해 대응하기로 했다.

의료계와 정부는 1차 회의에서 28일 발표 예정인 백신 예방접종 계획의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의료현장에서 백신 접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의료계와 정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정부는 백신 예방 접종 계획의 주요 내용과 추진 현황을 설명하고, 백신 접종 시행 시 의료계의 협력을 당부했다.

의료계는 의료현장에서 백신 예방접종이 신속하고 원활하게 수행될 수 있도록 예방접종에 필요한 의료인력과 의료자원을 지원하는 데 최대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의료계와 정부는 백신 예방접종 시 국민의 안전이 최우선으로 고려돼야 하며, 과학적 근거에 근거한 정확한 정보가 국민들에게 투명하게 제공될 필요가 있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