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빠르고 정확하게, 전문적인 심뇌혈관 질환 검사 기대

 

강남베드로병원(대표원장 윤강준)은 2일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의 CT 애퀼리언 원 네이처 에디션(Aquilion ONE NATURE Edition)을 도입했다고 전했다.

애퀼리언 원 네이처 에디션은 넓은 촬영 범위로 뇌, 심장과 같이 기존 촬영이 어려웠던 부위도 한 번에 검사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혈관영상 강조 기술을 통해 종양 또는 위험 상태의 동맥을 더 잘 볼 수 있도록 하는 3D 영상으로 양질의 척추동맥, 내경동맥 영상을 구현해 더 정밀하고 전문적인 심뇌혈관 질환을 진단할 수 있다.

기존 CT로는 4cm로 제한된 촬영범위로 심장 등 주요 장기기관 촬영 시 여러 번 나누어 시행된 데 반해 캐논 CT는 단 한 번의 촬영으로 16cm의 넓은 범위를 630장 촬영할 수 있고, 2mm 초미세 병변까지 확인할 수 있어 신속하고 정확하게 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 더불어 영상 재구성에 시간 제약이 없어 모든 부위에 부담 없이 적용 가능하다.

윤강준 대표원장은 “이번에 도입한 첨단 CT를 통해 보다 정밀하고 전문적인 심뇌혈관 질환 검사가 이루어질 것이다. 기존에 검사가 어려웠던 부정맥 환자 등을 포함해 모든 환자의 심장 촬영이 가능하고, 특히 뇌 질환 응급환자의 경우 촬영 시간을 단 1분 이내로 단축시켜 빠르게 환자의 진단 및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어 생존율과 재활률을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