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백병원 신경외과(과장 이채혁)는 9일 오후 3시부터 개원의와 봉직의를 대상으로 제6회 신경외과 온라인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연수강좌는 코로나19로 인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참석자들의 감염방지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생방송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1부 강좌는 뇌혈관질환의 최신지견을 주제로 진행되며 ▲뇌동맥류에 대한 최신지견(일산백병원 신경외과 구해원 교수) ▲영상학적 뇌동맥류 확인 및 진단(서울아산병원 영상의학과 송윤선 교수) ▲동맥류 수술을 위한 수술 중 모니터링 기법(서울아산병원 신경외과 박원형 교수) ▲기계적 혈전 제거술의 최신지견(의정부 을지대병원 신경외과 박영기 교수) ▲기계적 혈전 제거술의 시간 단축 방법- 응급구조시스템을 통한 접근(동탄성심병원 신경외과 박정현 교수) 등이 진행된다.

2부 강좌는 척추질환의 최신지견을 주제로 ▲후종인대 골화증에 대한 최신지견(일산백병원 신경외과 이병주 교수) ▲내시경 척추 수술에 대한 최신지견(수원 윌스병원 이동근 부병원장) ▲내시경 경막 신경성형술(EEN): EEN이 다른 통증 중재술보다 요통에 더 효과적인가?(순천 척병원 남한가위 원장) ▲감염성 척추염에 대한 최신지견(경북대병원 신경외과 이수범 교수) ▲척추 수술 시 CSF 누출 관리(서울삼성병원 신경외과 이승준 교수) 등이 진행된다.

이채혁 교수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의 위협 속에서도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학술교류를 통해 의료진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이번 연수강좌를 개최하게 됐다”며“최신 정보와 다양한 임상경험을 함께 나누고 토론하면서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온라인 연수강좌는 별도의 사전등록 없이 참여 가능하며 포스터에 있는 참여 URL를 통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