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간 구강건강 홍보 콘텐츠 기획 등 온라인을 무대로 활동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은 제3기 대학생 구강건강 응원단(이하 서포터즈)을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학생 구강건강 서포터즈는 미래세대인 대학생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구강건강 증진 실천 문화 조성, 국민 관심 제고를 위해 2019년 1기가 출범했고, 2020년 2기부터는 별칭 28청춘으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1기 서포터즈는 쉽게 부를 수 있는 양치송 등 200여 건의 콘텐츠를 제작했고 학교, 경로당, 공원 등 다양한 오프라인 장소를 중심으로 교육홍보 활동을 펼쳤다.

2기 서포터즈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감염과 구취를 예방하는 생활 속 구강관리 수칙을 알리는 온라인 홍보 활동과 함께 직접 디자인한 교육영상, 카드뉴스 등 600여 건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했다.

3기 서포터즈는 구강건강 지식뿐만 아니라 구강관련 법, 제도 및 정책을 학생 눈높이로 안내하는 등 조별 미션 수행을 통해 보다 다양한 주제로 구강건강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구강건강 서포터즈 활동을 성실하게 수행할 수 있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포터즈 3기는 총 10개 조를 선정해 3개월(5~7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서포터즈 활동 종료 후에는 우수한 활동을 전개한 5개 조에게 상장(장관상 등)과 장학금(최대 200만원)을 지급한다. 아울러, 기본 활동을 수행한 서포터즈 전원에게 보건복지부 장관 명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활동계획서, 발표 동영상, 활동신청서 등을 이메일(ohealth@khealth.or.kr)로 제출해야 한다.

모집 방법, 작성 서식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누리집(http://www.khealt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