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 관련 국내외 주요 동향 및 향후 전망 제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 이하 건기식협회)는 건강기능식품 산업 및 정책 동향과 회원사 소식 등을 담은 협회지 건식투데이 2021 봄호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호는 최근 업계 화두로 떠오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대해 상세하게 다뤘다. 특히,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판매’ 규제 샌드박스 시행 이후의 국내 시장 변화 양상과 미국, 유럽 등 해외 사례를 들어 향후 전망을 제시했다.

또한, 이혜영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영양기능연구과장을 만나 K-건기식을 목표로 한 체계적인 기능성 원료 심사 과정과 주요 지원책에 대해 들어봤다.

강일준 한림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와의 인터뷰에서는 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 연계의 중요성과 한림대 헬스케어 센터장·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 운영위원장으로서의 계획을 소개했다.

회원사 소개에는 창사 30주년을 맞은 ㈜한국암웨이의 조양희 부사장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건강기능식품 사업 방향을 알아봤다.

협회 부설 기관인 한국기능식품연구원 가미현 첨가물분석팀장과의 인터뷰 기사도 실어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첨가물 검사 기준과 노하우를 소개했다.

이외에도 불면증 관리법, 제철 키조개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 봄맞이 드라이브 코스, 와인 입문자 가이드 등 독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읽을거리도 제공했다.

건식투데이는 회원사라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