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각 분야 실무 전문가 강의 구성

(재)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과 이와세코스파한국㈜는 교육부 RIS 사업을 수행 중인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의 지원으로 충북 화장품산업 발전 및 산학 네트워크 확산을 위해 화장품 혁신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3회를 맞는 세미나에서는 글로벌 펜데믹 상황을 극복하고 유럽 진출을 위한 주제와 맞춤형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마련된다.

첫 번째 주제 발표는 라벨르랩 허미리 대표가 ‘AI 기반 맞춤형 뷰티 플랫폼 뷰티저니’에 대해 소개한다.

AI 기술 기반 맞춤형 뷰티 서비스 플랫폼 기업 라벨르랩(La Belle Lab)은 피부 측정 및 분석, 데일리 차트 보관, 화장품 큐레이션, O2O 뷰티 관리 등 개인 맞춤형 서비스인 뷰티저니 앱을 개발했다.

AI 피부 진단 서비스는 피부 진단 딥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의 주름, 홍조, 탄력, 트러블, 색소침착 정도 등을 진단하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추천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 제공을 목적으로, 콘볼루션 신경망 앙상블을 적용한 효율적인 피부 상태 진단 및 예측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전이학습과 다중작업학습을 활용한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번 발표에서는 라벨르랩의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 과정과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인플루언서와 사용자의 참여를 통한 성장 전략 실행 과정을 소개한다.

두 번째 주제로 마련된 글로벌 유통 분야에서는 독일 NEMO GmbH의 조성선 대표가 ‘코로나 이후 유럽 화장품 트렌드 및 유통 현황’과 ‘유럽의 k-beauty 성장과 현 위치, 시장진출 전략’에 대해 강의에 나선다.

네모 브랜즈(대표 조성선)는 유럽 현지 시장정보, 유럽과 영국의  RP 제도와 CPNP, SCPN 등록, 글로벌 인증과 스탠다드 규정 제공을 통해서 파트너사의 브랜드가 유럽 내 성공적 진입과 안착을 돕고 한국과 유럽의 상호 브랜드 소싱 및 개발 컨설팅을 통해서 글로벌리 챔피언 브랜드메이커가 될 수 있도록  믿을 수 있는 유럽 소통역할 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성선 대표는 유럽 현지에 대한 이해를 통해 성공적인 유럽 진출의 계기를 마련하게 됐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세미나 신청 링크(https://forms.gle/eZXX81MkbNHe8hTg9)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페이스북 그룹 바이오혁신 세미나(https://www.facebook.com/groups/biorevolution)에 가입해서 신청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