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난치성 질환 환자 정보 보호 기술력 우수성 인증

 

휴먼스케이프(대표 장민후)가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정보 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이하 ISO 27001)과 의료개인정보보호 시스템 국제표준(이하 ISO 27799) 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ISO 27001는 정보 보호 관련14개의 관리 영역과 114개의 세부 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친 기업만이 인증을 획득할 수 있으며, ISO 27799는 진료 및 처방 기록, 검진 결과 등 민감한 환자 데이터를 적법하고 안전하게 관리해야만 취득이 가능하다.

희귀난치성 질환 전 주기 플랫폼 레어노트를 운영하는 휴먼스케이프는 민감도가 높은 환자 데이터를 다루는 만큼 사업 초기부터 블록체인 기술과 독립적인 저장소 운영 등을 통해 환자 데이터의 보안성, 무결성, 투명성 보장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에 더해 ISO 27001과 ISO 27799 두 가지 인증을 동시에 획득하면서 환자 데이터 관리 기업으로서 세계적인 수준의 정보 보호 관리 체계의 신뢰성을 다시 한 번 검증받았다.

장민후 대표는 “이번에 세계적 수준의 정보 보호 인증을 획득하며 휴먼스케이프의 최고 자산인 환자 데이터 보호에 있어 보안성, 안전성, 무결성을 다시 한 번 검증받았다”며, “기존 블록체인 기술에 더해 한층 더 견고해진 데이터 관리 체계 구축으로 환자와 규제 감독기관, 다양한 파트너사에게 더욱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체계적인 정보 보호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아시아 시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헬스케어 데이터 기업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