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취급자별 교육 온라인 실시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원장 한순영, 이하 의약품안전관리원) 마약류통합정보관리센터는 5월 4일부터 27일까지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취급 보고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의약품안전관리원은 매해 전국 8개 권역을 순회하며 오프라인 권역별 설명회를 진행해 왔으나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Webex(화상회의 플랫폼)를 통해 마약류취급자와 공무원을 대상으로 약 한 달간 진행한다.

마약류취급자(의료기관, 도매업체, 약국) 대상 교육에서는 ▲마약류 취급 보고 제도 관련 필수 안내사항 소개 ▲취급 보고 데이터의 활용 현황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신규 기능 ▲취급 보고 시 유의사항 등을 중심으로 안내한다.

지자체 마약류 관리 공무원들을 대상으로는 공무원의 마약류 관련 업무 및 절차, 의료용 마약류 취급통계정보 시스템 사용 등 현장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소개한다.

의약품안전관리원은 21일부터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선착순 사전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며, 해당 교육 개최 하루 전 오전 11시 신청을 마감한다.

안정적인 교육 접속 환경 조성을 위해 사전 신청을 완료하고 안내 문자를 수신한 취급자에 한해 교육에 참석할 수 있으므로 참여를 원하는 취급자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www.nims.or.kr) > 알림 > 교육신청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원하는 교육일자를 선택해 신청해야 한다.

온라인 교육 접수에 어려움이 있다면 상담센터를 통해 유선으로 접수(1670-6721)도 가능하며, 사전 신청 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교육 관련 안내 문자가 발송될 예정이므로 교육 신청 시 정확한 정보 입력이 필요하다.

의약품안전관리원은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을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홈페이지(www.drugsafe.or.kr) > 공지사항 혹은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www.nims.or.kr) > 공지사항에 게시해 안내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