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인증 관절 기능성 발효우슬등복합물 함유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22일 GS홈쇼핑에서 생방송으로 관절오케이 발효우슬 20E를 런칭한다고 21일 밝혔다.

관절오케이 발효우슬 20E는 식약처에서 관절건강 개선 기능성으로 개별인정을 획득한 발효우슬등복합물을 주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아연, 망간, 비타민D, 셀렌 등을 복합 배합해 관절∙뼈 건강뿐 아니라 항산화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도 도움이 되는 복합기능성 제품이다.

발효우슬등복합물은 동의보감, 본초정화 등 고서에 관절 질환을 치료할 때 쓰인다고 기록된 우슬(牛膝)과 당귀, 두충 등 복합 원료가 275% 농축돼 있으며, 특허받은 발효 제조 공정을 통해 관절건강의 핵심 성분인 20-하이드록시엑디손(20-hydroxyecdysone, 이하 20E)도 일반 우슬복합물 대비 258% 향상됐다.

발효우슬등복합물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관절건강과 삶의 질 모두 개선됐음을 확인했다. 한국인 생활 패턴에 맞춘 무릎골관절염 증상지수 K-워막(K-WOMAC) 총점이 54% 개선됐으며, 일상생활 통증, 뻣뻣함, 신체적 기능 등의 개별지표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 수준과 관련된 삶의 질을 측정하는 척도인 KSF36(Korean short form health survey36)도 관절 건강이 향상됨에 따라 삶의 질이 높아진 것으로 확인됐다.

엄기안 대표는 “관절오케이 발효우슬 20E는 관절건강 기능성 소재인 발효우슬등복합물을 주성분으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이라며 “중장년뿐 아니라 장시간 스마트 기기 사용, 레저 활동, 육아 등으로 평소 관절에 불편함을 느꼈던 젊은 층도 관절오케이 발효우슬 20E로 관절건강 관리를 시작해 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