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면역력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주목받고 있는 필수영양소 중 하나가 비타민이다.

비타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영양소로, 부족할 경우에는 야맹증이나 각막 연화증, 구루병, 골화증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우리 몸에서는 충분한 양이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주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비타민A는 우유, 당근, 시금치 등으로, 비타민D는 생선이나 계란, 버섯 등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햇빛을 통해서도 우리 몸에서 생성된다.

특히 단백질 대사에 관여하고 항산화 기능을 하는 비타민C는 소변을 통해 배출되므로 자주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과일과 채소를 통해 섭취 가능하다.

비타민은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바쁜 생활 패턴의 현대인은 식단으로부터 충분한 비타민 섭취가 어렵다. 따라서 부족한 비타민을 보완하기 위해 종합비타민제를 섭취하는 것도 좋다.

종합비타민제의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가 고려은단이 선보이고 있는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올인원’이다.

한국인의 식습관을 기초로 연구해 꼭 필요한 영양성분 23종을 함유한 제품으로, 지용성 비타민의 함량은 줄이고, 수용성 비타민의 함량을 높였으며 따로 챙기기 어려운 칼슘과 마그네슘도 담았다.

23종의 비타민 및 미네랄은 세계적인 원료 회사인 DSM사의 프리미엄 원료를 100% 사용했으며, 23종 전부 기능성을 인정받은 주원료로 함유됐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